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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ASCAM M600 시리즈 콘솔들

     

    M600 콘솔들은 24개와 32개의 입력 모델이 있고 전 문적인 녹음상황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두 콘솔은 16트랙 테이프머신에 전달되는 16개의 프로그램 버스들 을 가지고 있다. 2개의 모니터 옵션은 16개의 모니터 리턴이나 24 또 는 32트랙 장비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32개의 모니터 리턴을 선택 할 수 있다. TASCAM이 스탠다드로 채택하는 모노 입력 부분이나 스테레오 입력 부분은 모두 M600에서 사용가능하다.


    표준 섹션(그림 4-50)의 최상단으로부터 팬텀파워 스위치:
    30dB 패드 스위치; 마이크와 라인에 대한 독립된 로터리 트림 컨트 롤들; 전환가능한 고역통과 필터; 인 아웃 스위치가 있는 BQ섹션:
    위상전환 스위치, 8개의 AUX 버스에 전달되도록 스위치를 조정히 는 4개의 AUX 전송 컨트롤; 그리고 8개의 프로그램 버스 할당 스위치들이 있는데 이것은 홀수-짝수 채널 시스템에 근거하여 선택된 버스쌍들간의 팬 컨트롤 기능을 가진다. 채널 시그널은 전체 채널의 작동여부를 조절하는 채널 온- 오프 스위치와 각 채널 혹은 여러채 널들을 모니터 하기 위한 솔로 스위치, 과부하 LED 표시기와 함께 같은 방식으로 좌우 스테레오 버스에 할당되거나, 팬 될 수 있다. 채 널 페이더는 VCA 페이더로 쉽게 전환할 수 있게 하는 채널 스트립 과 분리되어 설치된다.
    스테레오 입력은 콤팩트 디스크, 턴 테이블, 혹은 트 랙이 둘인 테이프나 스테레오 효과 시그널의 리턴과 같은 스테레오 소스들을 조정한다.

     


    듀얼 스테레오 라인 입력들은 스트립의 상단에 있는 스위치에 의 해 선택된다. 이것은 오른쪽 채널 위의 위상전환 스위치와 채널의 입 력 감도를 소스 출력레벨에 적합하게 하기 위해 트림 컨트롤 다음에 위치한다. 그 아래의 일단의 스위치들은 스테레오 신호에 다음과 같 이 작용한다. 좌우 채널 신호를 반전시키거나, 두 채널을 결합해서 두 채널의 모노 시그널을 만들거나, 두 채널들의 하나를 선택해서 두 채널로 출력시킬 수도 있다.
    3밴드 EQ 시스템은 인 아웃 스위치와 함께 좌우 스테레오 버스뿐 만 아니라 모노 스트립과 같은 짝 홀수 프로그램 버스들에 작용하는 할당 스위치 매트릭스, 그리고 좌우 채널 시그널들간의 밸런스 컨트 롤, 채널 온 오프 스위치, 솔로 스위치, 과부하 피카, 분리 설치된 채 널 페이더로 구성된다.

     

    M600의 모니터


    M600의 모니터와 프로그램 섹션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모니터 스트 립들은 싱글과 듀얼 모니터 스트립에 유용하다. 싱글 모니터 버전 (그림 4-52A)은 16개 버스의 마스터페이더 바로 위에 위치한 16개 의 모니터 리턴 채널을 가진다.
    모니터 채널들은 거의 입력 채널 스트립과 같은 컨트롤 레이아웃 을 가진다. 모니터 채널에 대한 입력은 스트립 최상단의 리턴 스위치 를 누름으로써 그것에 상응하는 마스터 프로그램 버스나 테이프 리 던 입력에서 직접 유도해 낼 수 있다. 그 다음이 위상 전환 스위치와 트림 컨트롤이다. 모니터 5Q 섹션은 부가적인 프로그램 EQ 스위지 가 달린 입력 채널과 같다. 이것은 BQ가 모니터 채널이나 상용하는 프로그램 버스에 삽입되도록 한다. 모니터 채널에는 입력 채널과 같 은 AUX 전송 컨트롤이 있다. 페이더는 모니터 스트림안에 있지만, 그 작동은 페이더 리버스(REV) 스위치를 누름으로써 그 아래 마스 더 버스 페이더와 전환될 수 있다. 이것은 보다 큰 모니터 레벨 세팅 을 유동적으로 만들어 모니터 채널을 이용하는 직접적인 믹스다운 (mixdown)을 가능 하게한다. SUB(서브그룹) 스위치는 메인프로 그램 버스 시그널을 콘솔의 스테레오 버스로 보낸다. 이것은 홀수-짝수 쌍의 프로그램 버스들이 스테레오 서브그룹들을 형성하도록 만 든다. 모니터 채널 팬 컨트롤은 모니터 시그널이 마스터 스테레오 버 스를 가로질러 팬하게 한다. 채널 온 오프 스위치는 모니터 채널의 작동여부를 결정하고, 솔로 스위치는 각 채널을 모니터 하기위한 것 이다.


    듀얼 모니터 버전에서 마스터 프로그램 버스 페이 더 위의 각 16 모니터 스트림들은 2개의 모니터 채널을 가지고 있는 데, 이 두 채널은 라인 레벨의 시그널을 받아들여 그것들을 부가적인 효과리턴으로서 유용하게 만든다.
    각 스트립의 최상단에 있는 미터 스위치는 모니터 채널 시그널의 상위 그룹이나 하위 그룹이 콘솔의 16개의 VU 미터들에 전달될지의 여부를 결정한다.

    메인 섹션


    메인 섹션은 여러 기능을 가진 폭넓은 스트립이다.
    메인 스트립은 쉽게 접근하여 조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입력 섹 션과 모니터 프로그램 섹션 사이에 위치한다. 마스터 섹션의 2개의 가장왼쪽 하위 섹션은 8개의 AUX 마스터 레벨 컨트롤이 있으며' 그 아래에 효과 리턴 컨트롤들이 있다. 2개의 효과 리턴 섹션은 스트립 바로 아래의 페이더에 의해 레벨이 조정된다. 효과 리턴은 스위치와 로터리 컨트롤에 의해 흘수-짝수로 전달되고 팬된다. 마지막으로 2 개의 AUX 전송 컨트롤과 온 오프 리턴 스위치, 그리고 솔로 스위치 들이 스트립을 구성한다.

     

    AUX 마스터 우측의 조정실 스트립은 조정실 모니터 할당과 레벨 컨트롤이 포함되어있다. 일단의 할당 스위치들은 8개 AUX 버스 시 그널, 2트래 재생 테이프 입력들의 선택으로부터 나온 시그널, 또는 컨트롤 룸 모니터 출력에 대한 마스터 스테레오 버스 시그널 중의 하 나를 내보낸다. 컨트롤 룸 모니터에 제공되는 출력이 두 쌍일 경우에 는 A와 B스위치를 사용하여 온 오프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로터리식의 조정실 컨트롤은 컨트롤 룸 모니터 레벨을 조정하며, 조 정실 스트립은 또한 마스터 솔로와 PFL 컨트롤을 가지고 있다. 딤 (dim 감소형) 스위치는 대화나 전화수신이 가능한 30dB로 모니터 아웃 풋 레벨을 감소시킨다. 모노 스위치는 위상을 검토하기 위한 모 노 시그널을 형성하는 좌우 채널 조정실 모니터 시그널들을 결합시 킨다.
    마스터 섹션에서의 마지막 스트림인 마스터 스튜디오 토크백 스트 럽은 일단의 미터 할당 스위치들을 가지고 있다. 이 스위치들은 콘솔 의 좌우 VU미터들이 조정실 모니터 레벨, 스튜디오 모니터 레벨, 또 는 마스터 스테레오 버스에 있는 레벨들을 표시하도록 지정한다.
    스튜디오 모니터 컨트롤 부분은 스테레오 마스터 버스나 컨트롤 룸 모니터 시그널들이 스튜디오 모니터에 선택적으로 공급되도록 하 는 장치이다. 스튜디오 모니터 시그널은 모노로 합쳐지고, 마스터 스 튜디오 레벨 컨트롤은 모니터 레벨을 조정한다. 헤드폰-레벨(pho-nes-level) 컨트롤과 이어폰 잭이 있으며 또한 마스터 스테레오 출력 레벨을 적합하게 조정하기 위한 마스터 트림 컨트롤이 있다.
    토크백(talkback) 부분은 내 마이크와 멀티톤 발진기 슬레이트 와 토크백 레벨 컨트롤을 가지고 있고, 16개의 마스터 프로그램 버스 와 4개의 AUX 버스에 대한 스위칭을 지시한다.
    주요 특성(specification):
    1. 입력 : 마이크 Z: 2.2Kohm, line Z: 40kohm
    2. 출력 : 1000hm
    3. S /N*]: > 53dB
    4. THD: < 0.015%
    5. IMD: < 0.03%
    6. 주파수 특성: 프로그램 아웃에 대한 마이크 인(in): +0.508,
    -1.5dB, 프로그램 아웃에 대한 라인 인(line in): +0.5dB,
    - 1.5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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